록키 포인트 파크 피어
밴쿠버의 일상

록키 포인트 파크 (Rocky Point Park): 자연과 낭만이 어우러진 포트 무디의 보물

밴쿠버 동쪽, 평온한 포트 무디(Port Moody)에 자리한 록키 포인트 파크(Rocky Point Park)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의 활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포트 무디 시민들 뿐 아니라 밴쿠버에서도 공원의 아름다움과 특색이 있는 부르어리를 방문하기 위해 오는 공원입니다. 바다를 끼고 있어서 보트를 차로 가져와서 바다에 띄우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배를 타고 노스 밴쿠버의 딥 코브(Deep Cove)나 벨카라(Bellcarra) 지역으로 갈 수도 있고, 게잡이 틀을 이용해서 게를 잡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록키 포인트 파크의 트레일 데크
록키 포인트 파크의 새로 만든 트레일 데크(Deck), 여기서 곰 가족과 만난 기억이…

주차를 하고 바다 산책길로 올드 오차드 파크(Old Orchard Park)까지 왕복하는 트레일이 잘 되어 있는데 현재는 정비 중이라 지금은 중간에 다닐 수 없게 막아 놓은 상태입니다. 주말에는 피크닉을 하는 사람들이 많고, 포트 무디의 중요한 행사는 거의 여기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유명한 레스토랑의 메뉴를 접할 수 있는 립 페스티벌(Rip Festival)도 열리고요!

1 . 아름다운 풍경, 그림 같은 산책로

록키 포인트 파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펼쳐진 바다와 맞은편의 웅장한 산들입니다. 특히, 무디 센터(Moody Centre) 역에서 공원으로 이어지는 해안 산책로는 걷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잔잔한 바다 위로 카약과 보트들이 떠다니고, 멀리 보이는 산들의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해 질 녘 노을이 지는 모습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록키 포인트 파크의 배들

2. 다양한 액티비티, 즐거움이 가득한 곳

록키 포인트 파크는 단순히 걷는 곳이 아닙니다. 이곳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 카약과 패들보드: 공원 내에 있는 대여소에서 카약이나 패들보드를 빌려 바다 위를 자유롭게 누빌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 놀이터: 잘 관리된 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말이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스케이트보드 파크: 스케이트보드와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스케이트보드 파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역동적인 모습들을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 피크닉과 바베큐: 넓은 잔디밭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피크닉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공원 곳곳에 마련된 바베큐 시설을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캐나디안 구스가 장악한 록키 포인트 파크의 잔디밭
캐나디안 구스가 장악한 록키 포인트 파크의 잔디밭

3. 맛있는 음식, 힐링의 시간

공원 바로 옆에는 ‘록키 포인트 아이스크림(Rocky Point Ice Cream)’라는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판매하며, 특히 여름철에는 아이스크림을 사기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서기도 합니다. 공원을 산책하며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은 록키 포인트 파크의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공원 근처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펍들이 있어 맛있는 식사와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좋습니다.

록키 포인트 아이스크림

4. 사계절의 아름다움

록키 포인트 파크는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뽐냅니다. 봄에는 따뜻한 햇살 아래 피어나는 꽃들을 보며 걷기 좋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풍경이 아름답고, 겨울에는 눈 덮인 공원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 방문하더라도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5. 로키 포인트의 브루어리

포트 무디의 록키 포인트 파크 주변은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곳을 넘어, 맛있는 크래프트 맥주를 즐기기 위한 ‘성지’로 불립니다. 공원 바로 옆에 나란히 자리 잡은 여러 양조장들 덕분에 이 지역은 “브루어리 로우(Brewery Row)”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따로 정리해 볼게요!)

로키 포인트 파크 브루어리의 모습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원 중에 하나입니다. 바다를 볼 수 있고 편안함을 만날 수 있는 (그리고 곰도 만날 수?)  포트무디의 아름다운 고원 록키 포인트 파크입니다.

록키 포인트 파크 위치

바다에 드리워진 노을 In 록키 포인트 파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